객체(인스턴스)자신의 참조(번지)를 가지고 있는 키워드이다.
힙 영역에 생성되어있는 객체를 이 객체 위치를 스택에 생성되는 참조 변수가 힙 영역의 객체의 위치를 가지는데
이 this는 스택에 생성되는것이 아니라 힙 영역의 객체 내부에 생성된다.
this는 객체 내부에서 인스턴스 멤버임을 명확히 하기 위해 this.를 붙일 수 있다.
Car(String model){ //생성자
this.model = model; //객체가 가지고 있는 필드!
}
void setModel(String model){ //메서드
this.model = model; //메서드의 매개변수 이름과 필드명이 동일할 경우 this.을 사용
}
//this. 키워드를 사용하여 객체의 필드나 객체의 메서드의 접근 가능!
this.fieldName
this.method();
즉, this.를 사용하여 객체에 있는 필드나 객체에 있는 메서드에 접근하여 사용할 수 있는 키워드이다.
'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JAVA] GUI(AWT) (0) | 2020.09.16 |
---|---|
[JAVA] 추상클래스 (0) | 2020.09.14 |
[JAVA] 생성자 오버로딩 (0) | 2020.09.11 |
[JAVA] 클래스와 객체 -1 (0) | 2020.09.08 |
[JAVA] 메소드-3 (0) | 2020.09.07 |